#대한항공 중화항공 공동운항 확대

#인천-카오슝, 부산-타이베이 노선 공동운항 신설



“대만으로 가는 길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대한항공이 중화항공과 4월 20일부터 인천-가오슝, 부산-타이베이 노선에 대한 공동운항 확대 시행을 시작했습니다. 기존 인천- 타이베이 노선에 주 14회를 운항중이었던 대한항공은, 중화항공과도 11회의 공동운항편을 운항하여 총 주 25회의 스케줄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작성일자 기준이므로 최신 운항 스케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에 추가로! 이번 공동운항편 확대를 통해 중화항공이 운항하는 인천-가오슝 노선을 주 7회, 또한 인천에서만 만나보던 타이베이를 이제 부산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도록 부산-타이베이 노선 또한 주 14회로 공동운항을 추가 신설하여 대만 방문하고자 하는 승객분들에게 더욱 다양한 스케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떠오르는 2가지 궁금점! '중화항공은 어떤한 항공사이며 그리고 가오슝은 어떤 도시일까요?? 


 요 2가지에 대해서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중화항공 그리고 공동운항


중화항공은 1959년 12월 16일에 설립되어, 100여개가 넘는 세계 도시들을 취항하는 대만 내 최대 항공사입니다. 서울-타이베이 노선을 오래전인 1968년 1월 11일 처음 취항하였던 한국과 인연이 깊은 항공사로써, 2005년 6월부터 대한항공과 함께 공동운항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공동운항이란 상대 항공사의 일정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으로 판매해 운항편 확대 효과를 거두는 제휴 형태를 말하는데, 특히 중화항공은 2011년 9월 28일 세계적 글로벌 동맹체 중 하나이자 대한항공이 주도하는 스카이팀에 가입하면서 양사간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 스카이팀이란? 


200년에 탄생한 세계 항공사들의 연합 공동체로써, 현재 20개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계 177여개국과 1,052개 도시로 매일 16,323편의 항공편을 운항하여, 더욱 편안한 여행 스케줄과 환경을 제공해 드리는 글로벌 얼라이언스입니다. 특히 얼마전 Air Transport News가 선정한 올해의 항공사 얼라이언스로 선정되었는데요. 명실공히 최고의 항공 공동체다운 행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스카이팀 회원사 고객분들은 전세계 629개의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사용 고객 마일리지를 획득하고 교환할 수 있으며(일부 항공사의 경우는 제한),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고객분들은 SkyPriority 서비스로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도 있습니다. 





2. 가오슝? 카오슝?


한국에 부산이 있다면, 대만에는 가오슝이 있다?


가오슝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거대한 컨테이너와 이를 활발하게 나르는 지게차가 떠오릅니다. 바로, 세계 4위의 물동량을 기록하고 있는 세계적 항구도시이기 때문이죠. 


중화항공을 타고 WS블로그 지기가 찾아갔던 해질녘의 가오슝도 딱 바로 그 모습이었습니다. 멀리 해변에서 수많은 화물선들이 항구를 향해 다가오는 모습은 가오슝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풍경으로 다가옵니다. 


◎ 해질녘의 가오슝 항구의 모습은 쉽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해준다.


이러한 멋진 가오슝 도시 전경을 감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85빌딩이라고 불리는 85스카이타워(가오슝85대루관경대)를 찾아가시는 것입니다. 마치 타이베이의 101타워처럼 높이 348미터에 이르는 굉장히 높은 건물 위에 전망대가 있는데, 이 85빌딩이 타이베이의 101빌딩 건설 전에 타이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고, 현재는 타이완에서 두번째, 세계에서는 13번째로 높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그러기에 이 위에서 바라보는 광활하고도 아찔한 풍경은 가오슝을 단순 항구도시를 넘어선 황홀한 스카이라인으로 다시금 태어나게 합니다. 


◎ 가오슝의 85타워 위에서 바라본 마천루들의 모습, 조화와 부조화가 어우러진 또다른 매력이다.


그렇다면, 가오슝은 단지 항구, 산업도시가 전부일까요? 가오슝의 이내에는 역사의 숨결을 함께 느낄 수 있는데, 그 대표적인 곳을 한군데 꼽자면 바로 "불광사와 불타기념관" 입니다. 


가오슝 지하철 쭤잉역에서 8501버스를 타면 4~5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이 사찰은 가오슝 여행 중에서 필수 코스로 WS블로그 지기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불광사의 경건한 사찰의 모습을 감상하고 나면 만날 수 있는 엄청난 규모의 불타기념관은 한꺼번에 1만명의 신도가 법회를 가질 수 있을 정도이며, 이 곳에는 무려 48m 높이의 좌불이 아래 사진과 같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 말을 이을 수 없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찰과 거대한 불상. 가오슝의 필수 코스다

 

사진 한장으로는 도저히 느낄 수 없는 이 웅장함을 이제 대한항공-중화항공의 공동운항을 통해 직접 가오슝에서 만나보세요. 


3. 부산에서 타이베이로, 그리고 인천에서 가오슝으로 직접 떠나보세요!


자 그럼, 이제까지 중화항공과 가오슝의 매력에 대해 맛보기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대한항공은 자체적으로도 수많은 취항노선을 가지고 있지만, 거기에 이번 중화항공과의 공동운항과 같이,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과 맺은 다양한 공동운항 노선들이 있기에 전세계를 향한 거미줄 같은 운항노선들이 더욱 완벽해지고, 이를 통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고객분들께 제공해드릴 수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럼 이번 대한항공- 중화항공과의 인천-가오슝, 부산-타이베이 공동운항 확대 추가 실시를 통해 


더 넓고 더 편해진 대한항공의 대만 스케줄.


역사와 현대 도시의 매력이 공존하는 대만으로의 일정을 대한항공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대한항공블로그

Excellence in flight, 대한항공 공식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