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오는 4월 30일까지 체코를 직접 경험한 여행객들의 여행기를 공모한다.

여행기를 제출하고자 하는 여행객은 체코의 아름다운 모습이 살아있는 사진과 함께 체코여행정보, 에피소드 및 여행시 꼭 알아야 할 팁 등을 자유 형태로 작성하여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travel.koreanair.com)에 등재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접수된 여행기를 컨텐츠 구성의 독창성 및 사연의 흥미성 등을 고려하여 심사해, 1등 1명에게 유럽노선 왕복항공권, 2등 2명에게 국내 호텔 숙박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총 55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공모결과는 5월 15일 여행정보사이트 및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된다.

 

 

또한 대한항공이 운영하는 여행포털 사이트인 '여행정보사이트(travel.koreanair.com)'에 야로슬라브 올샤 주니어(Jaroslav Olša, jr.) 주한 체코 대사가 체코여행객을 위한 생생한 여행안내 칼럼을 장기 연재해 화제다.

 

대한항공은 자사 '여행정보사이트'에 전세계 유명 도시에 대한 여행 정보 및 네티즌들의 생생한 여행기, 추천 일정, 숨은 명소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 올 2월부터 '생생여행체코'페이지를 신설하여 다양한 체코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야로슬라브 올샤 주니어 대사는 총 12회에 걸쳐 체코의 매력을 소개하는 칼럼을 기고한다. 올샤 대사는 그 첫 회 '눈 덮인 프라하'편에서 "백탑의 도시 프라하를 만끽하기에 최적의 시기는 다름 아닌 겨울이다"라며 "3월에도 프라하를 찾는 방문자는 펑펑 내리는 눈을 만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올샤 대사는 앞으로 체코인의 음악사랑, 체코의 봄, 맥주, 와인, 크리스마스 등 체코의 다양한 면을 소개할 계획이다.

 

지난 2008년 한국에 부임한 야로슬라브 올샤 주니어 대사는 프라하의 카렐 대학에서 아랍•아시아•아프리카학을 전공한 아시아 지역 전문가이자 아시아의 역사, 문화 서적 및 SF소설 등을 직접 집필한 문필가이다.

 

올샤 대사는 "평소 유명한 관광지 이외에도 현지인이 느끼는 체코의 모습과 생활 속에 담긴 문화의 정취를 함께 공유하고 싶었다"며 "이번 칼럼 기고를 통해 한국사람들의 체코에 대한 관심과 함께, 보다 가까워진 체코의 매력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블로그 이미지

대한항공블로그

Excellence in flight, 대한항공 공식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