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러시아에 박경리 작가 동상 무상 수송

대한항공 소식/대한항공 보도자료 2017.09.01 13:45

⊙ 러시아 상트페테트부르크대학교에 세워질 박경리 작가 동상 무상 운송

 

⊙ 한국 문화 국제적 위상 높이기 위한 후원 지속할 것

 

 

 

대한항공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대학에 세워질 박경리 작가의 동상을 무상 운송했다.

 

박경리 작가의 동상은 31일 오후 KE929편으로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러시아 최고(最古) 대학인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대학 교내에 세워질 예정이다.

 

러시아에 박경리 작가 동상이 세워지게 된 것은 한러대화(Korea-Russia Dialogue) 의 노력으로 결실을 맺게 되었으며 2013년 서울에 러시아 국민작가 푸시킨 동상이 건립된 데 대한 러시아 쪽의 화답이다.

 

한러대화는 한ㆍ러 양국간의 민간대화 채널로 국가 원수가 참석하는 한러대화(KRD, Korea-Russia Dialogue) 포럼 등을 개최하며 한ㆍ러 간 상호 이해 증진을 통한 소통과 교류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대한항공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국적사 유일하게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동안 상트페테르부르크 현지 젊은이 대상으로 ‘한국문화 알림 바자회’를 개최하는 등 한국 문화 전령사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러시아에 한국인 동상이 처음으로 세워지는 뜻 깊은 순간인 만큼 한국 문화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사업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한편대한항공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문화예술에 대한 각별한 애정이 국내외 문화후원 사업으로 이어지고 꾸준한 문화 후원 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가 브랜드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러시아 에르미타주, 프랑스 루브르, 영국 대영박물관 등 세계 3대 박물관에 한국어 작품 안내 서비스를 제공토록 해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한국어의 위상을 크게 높였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에르미타주 박물관은 지난 2009년부터 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어 작품 안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인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한ㆍ러 양국 간 문화교류의 수준을 높이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토대로 한국 문화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확산시켜 나가는 메신저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대한항공_KE

댓글을 달아 주세요



KOREANAIR FOOTER

블로그 운영 정책

대한항공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sns@koreanair.com으로 문의해주세요.
COPYRIGHT© 2013 BY KOREAN AIR
Family sit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