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재단, 어린이 사진교실 개최

대한항공 소식/대한항공 보도자료 2017.08.07 17:10

 

⊙ 일우재단, 8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용인 신갈 소재 대한항공 연수원에서 어린이 사진교실 개최

 

⊙ 어린이들에게 렌즈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사진 촬영 이론 및 사진 찍기 체험 활동 가져

 

⊙ 일우사진상 제정, 일우스페이스 개관 및 예술 작품 무료 전시 등을 통해 지속적인 문화예술사업 후원 추진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8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용인시 신갈 소재 대한항공 연수원에서‘어린이 사진교실’을 개최했다. 이번‘어린이 사진교실’에는 서울 양천구 목동 소재 ‘선한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명이 참가했다.

 

일우재단은 사진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사진 촬영을 체계적으로 접하기 힘들었던 어린이들에게 카메라 렌즈를 통해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줌으로써 창의력과 예술적인 사고를 길러주는 한편, 미래에 대한 꿈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여름 어린이 대상 사진 교실을 진행해오고 있다.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올해 사진 교실에서 참가 어린이들은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인 사진을 통해 세상을 보는 방식과 카메라 사용법 및 작동원리 등의 사진 이론 교육을 받았다.

 

또한 조를 나눠 ‘얼짱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티셔츠에 직접 인화해 참가자들의 얼굴이 새겨진 얼짱 티셔츠를 만들기, 찍은 사진으로 일기를 쓰거나 앨범을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 실습시간을 통해 사진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진그룹은 프로 작가에 버금가는 사진 실력으로 알려져 있는 조양호 회장의 사진에 대한 애정과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이 필요하다는 평소 지론에 따라, 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을 통해 사진을 위시하여,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후원해 나가고 있다.

 

특히 앵글을 바꾸면 새로운 작품을 창조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조직의 변화란 결국 관점을 바꾸는 것이라는 앵글 경영론을 강조해 온 조양호 회장은, 2009년 자신의 호를 딴 ‘일우사진상’을 제정해, 재능과 열정을 지닌 전도유망한 사진작가들을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또한 조양호 회장은 2010년 한진그룹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해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대한항공 서소문 사옥 로비를 고품격 문화 공간인 ‘일우스페이스’로 개관하도록 했으며, 이후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무료로 전시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문화 전시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대한항공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KOREANAIR FOOTER

블로그 운영 정책

대한항공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sns@koreanair.com으로 문의해주세요.
COPYRIGHT© 2013 BY KOREAN AIR
Family site

티스토리 툴바